각종 OTT 플랫폼이 난무하는 가운데 넷플릭스를 선두주자로 웨이브, 왓챠, 디즈니플러스 등 많은 OTT가 뒤를 쫓고 있고 있다. 여기에서는 국내 토종 OTT 중 하나인 티빙을 한달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과 티빙 요금제를 살펴본다. 더불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해서 티빙을 할인받아 사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한다.
티빙 한달 무료 요금제
CONTENTS
OTT 서비스 중에서 티빙의 장점이라면 단연 CJ 채널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TVN, MNET과 같은 인기 채널을 비롯하여 국내 드라마와 예능에서 티빙은 단연 강세를 보이는 OTT 플랫폼이다. 이러한 티빙을 한 달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과 요금제, 할인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1. 티빙 한달 무료 이용하기
넷플릭스의 시장 점유율이 워낙 높다 보니 다른 OTT 플랫폼은 다양한 차별화를 시도하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국내 OTT 플랫폼인 티빙 역시 그러한 방법으로 국내 TV 중 TVN, MNET과 같이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국내 예능 및 드라마를 제공하면서, 다른 OTT 플랫폼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으면서 추가로 다른 OTT 서비스까지 유료로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티빙을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해 보면서 가격 대비 효용성을 체험한 후에 결정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국내 대부분 사람이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티빙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티빙, 스포티비 나우, 시리즈온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해서 매월마다 다른 채널을 선택해 한 달간 체험한 후에 만족도가 높은 채널을 선택하면 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이라는 요금을 내야하는 유료 서비스이지만, 인터넷에서 쇼핑 시 다양한 혜택을 주므로 돈값은 충분히 하는 서비스이다. 이러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부가적인 혜택 중에 티빙을 무료로 보거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소인 네이버 마이박스를 80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가입해서 혜택 중에 티빙을 선택하면 네이버 마이박스 80GB 혜택은 받을 수 없다. 따라서 티빙이 가격도 저렴한 편이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한 달 간만 티빙을 체험한 후에, 티빙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티빙을 시청하는 방식 대신에 티빙에 가입해서 유료 상품을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주어지는 혜택이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티빙을 보려고 마이박스 80GB 무료 혜택을 포기하는 건 비효율적이기 때문이다.
2. 티빙 요금제 살펴보기
위의 이미지지를 누르면 바로 티빙으로 연결하는데, 티빙은 유료로 제공하는 OTT 서비스이므로 가입한 후에 유료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물론 앞에서 언급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해서 티빙과 연계하면 무료로 티빙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연계한 티빙 서비스는 국내 방송 VOD와 키즈 서비스만 가능하다. 즉, 국내 드라마 및 예능은 볼 수 있지만 영화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보려면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만 가능하다.
따라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우선 티빙을 한 달간 체험한 후에 상품의 효용 가치가 있다면 정식으로 티빙에 가입해서 유료 상품을 선택하는 게 효과적이다. 티빙은 카카오톡, 네이버 등 기존 계정과 연동이 가능하므로 가입하는 절차는 매우 간편하다. 이후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는데, 상품은 가장 저렴한 베이직부터 스탠다드, 프리미엄까지 3가지가 존재한다.
베이직 상품이 월 7900원으로 가장 저렴하지만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사람이 1명이다. 따라서 가족이 다함께 티빙을 시청하려면 4명이 동시 시청할 수 있는 월 13,900원인 프리미엄이 적당하다. 물론 다른 OTT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티빙도 사용한다면 월 10,900원인 스탠다드 상품이면 충분하다.
티빙은 다른 OTT 서비스와 동일하게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비롯하여 스마트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3. OTT 플랫폼 살펴보기
티빙과 함께 국내 토종 OTT 서비스로 쿠팡플레이가 있는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연계해 네이버 쇼핑에서 혜택을 보면서 티빙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식과 유사하게 쿠팡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쿠팡 쇼핑에서 혜택을 보면서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물론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플랫폼은 단연 넷플릭스이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넷플릭스만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또 다른 OTT 플랫폼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아무래도 넷플릭스는 영화 및 외화에 강점을 지니다보니, 국내 드라마 또는 일드, 중드 등이 부족한 편이다.
그러다보니 여러 명이 함께 넷플릭스에 가입해서 넷플릭스를 공유하면서, 개별적으로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에서 하나를 추가로 사용하는 추세이다. 또한 젊은층 중심으로 TV 보다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문화생활을 누리는 게 일반적이다보니, OTT 서비스는 주로 PC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