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OTT 플랫폼인 디즈니플러스 할인 정보 및 가격을 살펴본다. 2019년에 첫 선을 보인 디즈니플러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OTT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지만,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아성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콘텐츠 부족도 있지만 다른 OTT 플랫폼에 비해 할인이 부족한 면도 큰 이유이다. 다행히 최근에는 국내 통신사와 결합상품을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식과 카드사와 연계한 가격 할인 등을 유인책으로 제공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할인 가격
CONTENTS
국내에 2021년에 진출한 디즈니플러스는 국내 OTT 시장에서는 별다른 영향력을 보여주지 못 하고 있다. 글로벌 OTT 플랫폼을 대표하는 넷플릭스를 차치하더라도 국내 토종 OTT인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에도 밀리고 있다. 여기에 OTT 시장의 후발주자임에도 국내에 진입하면서 특별한 이벤트나 할인도 없이 너무 안일했디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뒤늦게나마 국내 시장을 파악하고 카드 및 통신사와 결합한 할인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먼저 체험한 후에 구매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한 달 무료 사용 서비스는 여전히 빠져 있다. 그럼에도 디즈니플러스만의 콘텐츠는 계속해서 제공하므로 퀄리티 높은 작품, 소위 대박 콘텐츠가 나온다면 국내 소비자들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도 있다. 다음에서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하는 방법부터 통신사 및 카드 업계와 결합한 할인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1. 디즈니플러스 구독하기
대부분 포털사이트에서 디즈니플러스를 검색하면 디즈니에서 운영하는 구독형 OTT 플랫폼인 디즈니플러스가 최상단에 랭크한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로 연결하는데, 디즈니플러스는 컴퓨터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스마트 TV 등 대부분의 디바이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무료 한달 사용이라는 국내 맞춤형 유인책이 없이 매월 9,900원이라는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물론 1년 정기 상품은 가격이 할인되며 통신사 및 카드와 연계하면 가격을 할인받거나 특정 상품은 무료도 가능하다.
우선 디즈니플러스 웹사이트 전면에 위치한 구독하기 공간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만 디즈니플러스 구독할 수 있다. 구독은 유료 서비스로 월 9,900원이면 1년 약정 상품은 10% 할인된 99,000원이 기본적인 디즈니플러스 구독 가격이다.
이때 비밀번호는 8자 이상이어야 하면 알파벳, 숫자, 특수문자 3가지가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
디즈니플러스는 계정만 생성하는 기능은 없고 가입 즉시 바로 구독까지 진행해야 한다. 디즈니플러스는 최대 4대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므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1계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OTT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고수하는 넷플릭스 정보는 위의 콘텐츠를 참조하면 된다. 하지만 최근에 넷플릭스가 동시 사용에 대한 엄격한 IP 관리를 예고하고 있고, 특정 국가에서는 이미 시행 중이므로 국내에서 보편적으로 행해지는 넷플릭스 공동 사용도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영화를 비롯하여 콘텐츠를 확대로 제공하고 있어서 그 대안으로 고려할 수도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공식적으로 1계정으로 7개의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고 4명이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므로, 4명이 공동구매하면 월 2,500원이면 가능하다. 더구나 모든 사람이 동시에 시청하는 상황은 드물다는 점을 적극 활용하여 4명보다 많은 사람이 공동구매를 하면 더 저렴하게 디즈니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다는 가격적인 장점은 뚜렷하다. 특히 디즈니플러스는 단일 상품만을 제공하므로 다른 OTT 플랫폼처럼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1계정만 구독하면 아무런 조건 없이 4명은 동시 시청이 가능하므로 최소 4명 이상이 공유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면에서는 탁월하다.
2. 디즈니플러스 할인 카드
디즈니플러스는 국내 카드사와 연계하여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상당수의 신용카드에서 OTT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일환에 포함된다. 하지만 대부분 신용카드 할인 혜택에 스트리밍 항목에 포함하는 OTT 플랫폼 중에 디즈니플러스가 빠진 곳이 많으므로, 디즈니플러스 할인을 위해 스트리밍 혜택을 부여하는 신용카드를 찾는다면 조금 더 주의할 필요가 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로는 KB 국민카드 톡톡O 카드가 단연 도드라진다. KB 국민카드 중에 톡톡O 카드는 OTT 10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OTT에는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하여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이 포함되는데, OTT 100% 할인을 내세우지만 정확히는 월 할인한도는 1만원이다. 물론 대부분 OTT 상품이 1만 원 이내이므로 100% 할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전월 카드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카드 연회비가 12,000원인 점도 주지해야 한다.
우리카드 UN Uniq는 카드 연회비가 20,000원이지만 전월 카드 실적과 무관하게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한 OTT 서비스를 5%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 현대카드Z ontact는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한 OTT 서비스를 30% 할인하는데, 전월 실적이 40만 원 이상일 시 월 5천 원, 전월 실적이 80만 원 이상 시 월 8천 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3. 통신사 결합상품 할인 혜택
국내 3대 통신사 중에서 디즈니플러스와 연계를 적극적으로 하는 통신사는 LG 유플러스이다. 모바일 요금제와 디즈니플러스를 결합한 상품을 비롯하여 유플러스 TV와 연계한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상품도 운영 중이다.
LG 유플러스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즈니+ 요금제는 IPTV 상품으로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유플러스 TV로 볼 수 있다. LG 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상품으로 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해서 월 28,600원이다. 온라인 가입 시 기본료가 7% 할인해서 월 24,600원이다. 하지만 프리미엄 디즈니+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온라인 가입으로 7% 할인을 받는 것보다는 오프라인으로 가입한 후 약정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을 받는 게 유리하다.
위에서 보듯이 모바일과 결합한 상품이 존재하지만, 월 9,900원 디즈니플러스 가격을 감안했을 때 굳이 모바일 요금제와 결합할 필요성은 없을 듯하다.
KT에서도 모바일 상품과 결합한 디즈니+ 초이스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지만, 역시 월 9,9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한 디즈니플러스와 연계하기에는 과한 측면이 있는 듯하다. 참고로, SKT는 OTT 플랫폼인 웨이브를 지상파와 함께 운영하므로 다른 OTT 플랫폼과의 연계는 거의 없다.